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바라보기

새마을식당 대표메뉴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고기김치찌개에 훈제막창까지

오늘 점심은 회사근처 영등포 먹자 골목에 위치한 새마을 식당에서 식사를 했네요.


새마을 식당은 체인점임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맛집처럼

꾸준한 맛을 유지하는 곳입니다.


보통은 저녁에 일 마치고 술한잔하러 방문하던 곳인데 

오늘은 점심시간때에 시간이 여유가 있어서 오랜만에 점심식사 때 방문을 했습니다.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식당들중 제가 가장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해요.


새마을 식당은 워낙 많아서 아마 동네마다 하나씩은 다들 있으실거에요.

점심식사 메뉴도 좋지만 간단하게 술도 한잔 할수 있어서

점심때나 저녁에 자주 찾고 있습니다.



새마을 식당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열탄불고기와 7분돼지고기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새마을 식당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맛도 맛이지만

돼지고기가 두툼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오늘날 새마을 식당을 만든 효자메뉴 라고 하더라구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김가루를 뿌린 밥에 비벼드시는게 최고입니다.


열탄불고기는 언제나 진리입니다.


저는 입이 저렴해서 그런지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더 좋아하는데

연탄불고기는 돼지고기를 얇게 썰은거라 빨리 구워지고 먹기도 좋네요.


양념때문에 탈수 있기때문에 부지런히 뒤집어 주셔야합니다.

고기굽는 사람이 바쁠수 있어요 ㅋ


새마을 식당의 밑반찬도 너무 맛있습니다.


열탄불고기에 파절임을 곁들여 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일품입니다.


쌈바구니에 상추랑 깻잎 양파, 마늘도 나오네요.


양파도 구워드시면 식감도 아삭하고 고기맛도 살려줘요.


저는 깻잎에 싸먹는걸 좋아해서 

깻잎하나에 열탄불고기 듬뿍 그리고 마늘 하나 요렇게 조합해서 먹고 있습니다.


열탄불고기랑 7분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열심히 먹다보니 식욕이 폭발했나 봅니다.


훈제막창도 추가로 시켰네요.

예전에 막창을 냄새나는곳에서 잘못먹어서 그이후로 막창을 안먹었는데


새마을식당 훈제막창은 잡내도 전혀 없고 쫄깃쫄깃한게 술안주로도 최고인거 같습니다.


자주다니던 음식점 음식맛이 변하면 섭섭하기도 하던데

새마을 식당 음식맛은 10년이 지나도 전혀 변함없이 꾸준히 유지가 되네요.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