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바라보기

GS25 부채살 스테이크 [맛있는 소고기 스테이크 한끼 정식]


어제 GS25편의점에서 구매한 부채살 스테이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1 가격이 9,900원이라 저렴하기도 하고 요새 인기가 많다고 하니 한번 먹어봐야겠죠?


GS25 편의점에는 채끝살,부채살,함박스테이크등 시리즈가 있더라구요.

저는 부채살을 좋아하기 때문에 부채살 2개를 구입했습니다.


사실 스테이크는 고급레스토랑에서만 먹던거로 생각했는데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매할수 있다니 신기하네요.



고기도 두툼하고 양이 넉넉합니다.

1+1이벤트가 없었으면 못 먹었을거 같아요 

사실 저번주에 몇번 들렸었는데 편의점 아르바이트 하시는분이 말씀하시길

입고되면 금방금방 나간다고 하네요.


찾는 분들이 많데요.


우선 부채살 스테이크는 호주산입니다. 

170g 이고 유통기한은 2019년4월 까지인데

냉동보관이라도 빨리 먹는게 좋아요.


모든 음식은 설명서대로 조리하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1.냉동스테이크를 뜯어서 물에 잠기게한후 설탕 한스푼 풀고 20분 기다린다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다 (마늘 또는 로즈마리등을 넣으면 풍미가 좋다)

3.준비된 스테이크를 달궈진 팬에 올려 3~4분정도 굽고 한번만 뒤집는다 (많이뒤집으면 안됨)

4.조리된 스테이크를 각종소스와 곁들여 먹는다.





자 설명서대로 

집에서 스테이크 굽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우선 냄비에 물을 받고 부채살 스테이크를 푹 잠기게 합니다.

그리고 설탕 한스푼 풀어줍니다. 

설탕을 넣어도 달거나 하진 않다고 합니다.

오히려 육질은 연하게 하고 빠른 해동이 된다고 하네요.


빨리 해동하는 방법은 설탕이 최고입니다.


20분정도지나면 건져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너무 오래 물에 담구면 맛이 없어집니다.)




향신료 좋아하시는 분들은 허브솔트랑 후추 바질 파슬리 같은걸로 간을 하기도 하는데.


저는 간을 많이 하지않는걸 좋아해서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만 조금 넣어줬어요.

(소금,후추간도 안했어요)


올리브유가 소고기 스테이크 굽는데는 제일 낫다고 합니다.


취향에 따라 버터로 굽는분들도 꽤 많아요.


그리고 3~4분정도 굽고 한두번만 뒤집어 줍니다.

여러번 뒤집으면 육즙도 빠지고 맛이없어요.


짜잔~

사진찍는기술이 허접해서 요렇게 밖에 못찍네요 ㅋㅋ


고기굽고나서 양파나 호박, 파프리카 같은 야채를 구워서 같이 드시면 

아삭한 식감도 같이 느끼실수 있으실거에요.


근데 전 스테이크 먹을 땐 고기맛만 느끼고 싶어서 야채는 안구웠습니다.



사실 핏기가 너무 많아서 좀더 익혀줬습니다.

바싹 익히면 질기다고 하던데 저는 이게 더 입맛에 맞더라구요.

소스도 적당량 뿌려서 먹었습니다.


본인 취향해 맛게 먹는거니까요.



도톰하고 쫄깃한게 굉장히 맛있습니다.

잡내도 없고 식감도 좋네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부채살 스테이크에는 가운데에 힘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질겨서 '부채살은 질기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부채살 스테이크를 드실때는 이부분은 따로 썰어서 빼주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힘줄부분을 드시려면  힘줄부분을 따로 한번더 바싹 익혀주시면

쫄깃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으로 맛있게 드실수도 있으세요.


맨날 편의점 도시락만 사먹다가 오랜만에 소고기 스테이크를 사먹으니 든든하고 좋네요.

소고기스테이크는 이마트처럼 대형마트에 가야 한번씩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었는데

편의점에서 구매할수 있는 시대가 오다니 참 놀랍습니다.


참고로...

저는 LG U+멤버십카드로 10%할인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GS25편의점은 통신사와 제휴되어있어 통신사 할인카드도 적용가능하니

엘지 유플러스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는게 좋겠네요~

(POP팝카드,해피포인트도 할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