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바라보기

여의도 걷기운동 / 스타벅스 커피와 함께

요새 너무 밥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몸도 무거워지고 속도 더부룩해졌습니다.


저는 다행히 집 근처에 여의도 공원이 있어서 산책을 자주하는 편인데요.

저녁식사후에 간단히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여의도 공원은 서울시에서 가장큰 공원인거 같아요.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있어 연인끼리 친구끼리 가족끼리

산책을 다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소도 있고 농구대와 야외 공연장도 있어요.


걷기운동이 뭐 운동이 돠나...싶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제가 생각할때는 걷기운동이 제일 기본적이고 중요한 운동같습니다.


1. 성인병 예방 (고혈압,당뇨,콜레스테롤 등)

2. 근력강화 (하체와 전신근력강화)

3. 골다공증예방 (햇빛을 쬐면 비타민D 생성이 늘고 뼈건강이 튼튼해짐)

4. 다이어트( 유산소운동)

5.스트레스해소 (정신적인 안정과 삶에 활력이 생김)


이렇게 몸과 마음에 굉장히 다양한 효과들이 있습니다.

하루 1시간만 꾸준히 걸어줘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걷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허리를 바로 세우고 뒷꿈치부터 땅을 딛고

양팔을 자연스럽게 흔들고 힘차게 걸어나가면 됩니다.



살빼려고 운동다녀온다고 했더니 친구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보내줬습니다.

원래는 산책이나 운동중에 고열량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데

스타벅스 자바 칩 프라푸치노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커피라 

참을수가 없었네요.


1시간 정도 산책후 스타벅스에서 자바 칩 프라푸치노 한잔!!!


여의도에는 스타벅스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여의도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을 하니 왠지 금융인이 된것같은 기분이 드네요 ㅋ


살을빼시거나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 시도를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걷기운동은 돈이 들지도 따로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도 않기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시작하실수가 있는데요.


운동을 처음 시작하시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은

저녁식사 후에 동네 한 바퀴 도는 거부터 시작하셔도 도움되실거에요.


만약 평일에 많이 못걸으셨다면

주말이라도 가볍게 산책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