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바라보기

소카이용법 및 절차 확실히 살펴보자

제가 얼마전 카셰어링 업체 쏘카에 대해 포스팅을 해드렸더니

많은분들께서 사용방법을 다시 여쭤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카이용법 및 절차를 다시한번 짚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차량 관리가 귀찮아서 카셰어링 소카를 종종이용하는데요.

회사에서 업무를 볼일이 있어서 잠시 이용하거나 가족이나 친구들이랑 드라이브를 갈때

쏘카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차가 조금 어려우신 모양이에요.

이번에는 좀더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카는 카셰어링업체중 가장 인기있는 업체입니다.

이용을 해보시면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사용방법때문에 

왜 인기가 있는지 아마 납득을 하실거에요.



소가 socar 홈페이지에서 개인회원으로 가입해줍니다.

개인회원가입은 3시간 무료혜택이 제공되네요.


간단하게 회원가입후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왕복과 편도

대여일과 반납일

지역과 차종을 선택후 

쏘카찾기를 클릭해줍니다.


차종도 국산차부터 외제차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기때문에

용도와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주 금요일에 친구들과 이동할일이 있다고 가정하고

미니쿠퍼를 선택해 봤습니다.


제 지역위주로 쏘카를 이용할수 있는곳이 나오는데

저는 영등포역 3번출구가 제일 가깝네요.

가격은 24,650원이고 옵션상태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예약과 중복이 되어 이용이 불가능하네요.


이번에는 목요일 오전10시에 레이자동차를 이용이 가능한지 

선택을 해봤습니다.


쏘카에는 레이와 같은 경차나  중소형차들이  많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경제적으로 이용을 할수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우선 사용할수 있는 위치가 쭉 나오고 가격과 예약가능여부가 나오는데

차량은 많은데 이미 다른 예약들이 되어있어 사용이 불가능하네요.


쏘카는 20~30대 젊은층들이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어

미리 예약을 하지않으면 사용하기가 힘들정도입니다.


저는 예시로 바로 몇일뒤를 검색해본건데

예약율이 어마어마 하네요.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최소 1주일전에는 예약을 하셔야할거 같습니다.


소카 어플을 이용하시면 쉽게 예약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예약후에는 차량과 장소 시간을 다시한번 확인하실수 있구요.



신용카드를 등록해놓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고에 대비해 보험도 가입할수 있어 자차사고시에도 보호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쏘카 홈페이지에 쿠폰북 페이지를 보면 신규가입자들을 위한

할인와 쿠폰혜택이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왜 카셰어링업체 쏘카가 인기 있는지 이제 이해가 되시죠?


오늘 포스팅에서 소카이용법을 순서대로 보여드렸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쏘카이용방법과 이용요금, 이용규칙 그리고 패널티 기준을 

숙지하지 않으시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실수도 있습니다.

꼭 이용전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시구요.


소카이용법 잘 확인하시고 이용하신다면

저렴하고 편리한 이동수단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