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라보기

기관지에 효과가 좋은 도라지배즙 직접 구매후기

얼마전 편도선염으로 10여일 가량 고생을 했던터라 

퇴원이후에는 기관지, 편도선, 목에 좋은 음식만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ㅋ


하루하루 꼬박꼬박 먹을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찾다가

기관지쪽에는 도라지와 배가 가장 좋다는 얘기들을 듣게 되었습니다.


요새 왠만한 건강식품들은 즙으로 대부분 나오길래

폭풍검색을 해봤는데 도라지배즙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고르고 고른게 순수한 도라지배즙 상품인데요

(광고아니라 제돈내고 직접 구매한거에요~)


시중에 도라지배즙이 많이 있는데

상품별로 도라지와 배의 함량이 다르기때문에 맛과 영양소의 차이도 조금 있습니다.


저는 도라지함량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게 되었구요.

먹어보니 다행히 제 입맛에도 잘 맞네요 ㅎ



편도선염을 앓고 난후 도라지배즙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바로 효능때문이에요.

도라지와 배가 특히 기관지쪽에 좋다고 합니다.

효능을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의효능

배는 차고 서늘한 성질이 있어 열로 인한 천식,기침,가래 등에 효과가 있고

목과 코의 통증을 해소하고 가슴의 답답함을 풀어준다.

또한 배는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은데 사포닌과 루테올린을 풍부하게 함유해

폐기관지의 건조함과 염증을 진정시켜 기침과 가래를 안정시켜준다.


도라지효능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기관지 내의 점액분비를 촉진시켜

가래,천식,기관지에 효능이 있다.

기침을 완화시켜주어 목,코등의 질환을 예방,완화시키는데 좋다.

특히 도라지뿌리는 인후통의 통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


효능을 보면 저처럼 편도선염을 앓았거나 목상태가 안좋으신분들에게는 

딱 좋은 식품인거 같습니다.


도라지의 경우에는 특히 중국산이 많다고 해서

시장에서 구입하기에도 조금 꺼려지는 부분들이 있더라구요.


자연의 품격 순수한도라지배즙은 

HACCP인증을 비롯해서 각종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믿고 꾸준히 먹어봐도 될거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도라지 배즙에는 도라지,배,생강등의  재료들이 들어가 있어 

기관지나 목상태가 안좋으신분들에게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걸로 보이는데요.


사실 직접 먹어봐야 효과를 알수 있겠죠?

제가 앞으로 꾸준히 1일1포씩 먹어보고 효과를 확실히 느끼게 되면

다시한번 포스팅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돈 내고 구매한 진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