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바라보기

구글번역기 어플로 영어기사 번역하기 추천/ 해외여행 필수품

오늘 정말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바로 구글 번역기 어플 때문인데요.

사실 구글번역기는 평상시에도 자주사용을 했었습니다.

해외직구 상품 오면 설명서에서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을 검색하거나

한글을 영문번역할때 자주 이용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특별한 일때문에 구글번역 어플을 다운 받아서 사용을 해봤는데

정말 대단한 어플인거 같습니다. 


이제 이유를 자세히 설명드려볼께요.


우선 글번역기(google translate) 앱을 설치해줍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이 가능한 어플이기때문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전세계 5억명이상이 다운받은 어플이네요.

역시 전세계를 상대로 하는 구글!!! 참 대단합니다.


1.카메라

2.필기

3.대화

4.음성


이렇게 4개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음성번역 정확도가 꾕장히 뛰어나구요.

악필인 제가 화면에 필기하는것도 기가막히게 인식하네요.


제가 사실 오늘 구글번역기 어플을 설치한건 다름이 아니라

BTS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기사 소식을 보고싶어서에요 ㅋ


BTS방탄소년단이 BILLBOARD 에서 상을 탄다고 해서 

기사를 부랴부랴 찾아봤는데 까막눈이라 무슨기사인지 읽을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글번역앱 카메라 번역기능을 실행했습니다.


어때요 신기하지 않나요?


어플실행후 카메라 화면을 비추기만 하면 자동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빌보드 홈페이지인데 제가 직접 읽고 있어요 ㅋㅋ

정말 신기하네요.


2018 빌보드 뮤직어워드라는 상이 얼마나 대단한지 어떤내용인지 답답해서 미칠뻔 했는데 

구글번역어플 덕분에 기사를 상세히 읽을수 있었습니다.

저스틴 비버를 넘어서 2년연속 수상했다고 하네요.



물론 100%정확하게 번역이 되는건 아니지만 대략 어떤내용의 기사인지는 확인이 가능해요.


방탄소년단 기사읽으려다 구글번역어플이라는 좋은 어플을 알게되서

정말 기쁘네요.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은 설레면서도 외국어에 대한 두려움으로 걱정도 많으실거에요.

얼마전에 제 지인도 일본에서 구글번역기를 아주 유용하게 잘 쓰셨다고 하셔서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제가 직접 카메라 기능으로 인터넷기사도 번역해보고 주변에 영어로 된 설명서나 물건들을 번역해보니

정말 신세계가 열리는것 같았습니다.


이제 해외여행 갈때 구글 번역기 하나만 있으면 표지판, 안내문, 메뉴판 등을  

쉽게 번역할수 있어서 겁날게 없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