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바라보기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인공지능 번역으로 해외여행 필수 어플 추천


해외여행을 갈때 가장 신경쓰는 건 아무래도 언어겠죠. 공항수속부터 버스탑승,식당,관광 등등

해당 국가에서 의사소통을 해야할 일들이 참 많습니다. 

저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영어를 쓰는 나라로 여행을 갈때면 불편한게 너무 많더라구요.


기존에 구글번역기를 잠깐잠깐 사용하곤 했었는데

네이버에서도 파파고(papago)라는 인공지능 번역기가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파파고는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뜻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번역기들은 많지만 맥락까지 이해하고 번역하는 것들은 없었던거 같아요.

파파고는 네이버 자체 인공신경망 번역기술을 적용해서 맥락을 이해하고 번역해주는 통역서비스 라고 합니다.


자동번역기나 앱은 많지만 대부분은 문법과 단어에 중점을 둔 딱딱한 번역의 느낌이 많았는데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는 자연스럽게 맥락을 표현해준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이 어디까지 진화할지 상상이 안가네요.


보기 편하게 pc버전으로 한번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비행기 탑승시간이 언제인가요?

우리 언제 만날까요?

버스는 어디서 타나요?

등등...


우리가 해외여행을 가거나 할때 필수적으로 사용할수 밖에 없는 생활영어는 거의 완벽에 가깝게 번역을 해줍니다.

너무  신기해서 계속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 이정도면 해외에서 사용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다음달에 해외로 잠시 여행을 떠나는데 papapgo app 파파고 어플을 통해서 도움을 좀 받을수 있겠네요.

파파고 번역기 서비스는 일본어,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중국어 등  6개국어 번역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저는 회사 거래처가 중국에 좀 많아서 중국어나 한자를 번역할 일이 많았었는데요.

중국어 한자 번역기는 별로 없어서 불편할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제는 중국어번역에 대해 스트레스를 안받아도 될거 같네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다운받을수 있는 어플입니다.


네이버 파파고 앱의 장점중 하나는

외국인을 만났을때 마이크에 한국어로 말하면 화면에 번역이 되어 나타나고

스피커로 읽어주는 기능이에요. 

해외여행때 이용하시는 분들의 칭찬이 넘쳐납니다.


두번째로 특이한 기능중 하나는

카메라로 모르는 단어나 문장을 찍어서 번역하고 싶은 부분을 손가락으로 쓱 문지르면

글자를 인식해서 번역을 한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상회화들은 거의 완벽에 가깝게 번역서비스가 제공이 되고 있으니

아마 조만간에는 전문서적 논문번역까지 가능한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을 받을정도로 화면디자인과 구성도 뛰어나

사용하기에 편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파파고번역기는 우수한 번역기능 뿐만 아니라 환율정보,글로벌회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해외에 나가시는 분들은 꼭 다운받아서 활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더이상 영어울렁증으로 고생을 안해도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