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바라보기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꼼꼼하게 챙기기

벚꽃이 만개한 봄날입니다.

5월달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5월 5,6,7일 동안 다녀올만한 가까운 나라로 일본,중국,베트남등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일본여행을 준비중인데요.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1.엔화 환전


해외여행을 준비하실때는 환전이 필수 입니다.

신용카드도 물론 가져가시겠지만...길거리에서 사먹는 음식들 그리고 작은 식당들에서는 카드가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엔화 환전을 꼭 해가셔야합니다.

특히 요새는 엔화가 싸서 부담이 없네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주거래 은행에서 환율 우대를 받으시는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직장일로 바쁘신분들은 공항에서 간단히 환전하시는 방법도 선호하십니다.

금액이 크지 않으시면 이곳저곳 알아보시는거보다

공항에서 바꾸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유심칩/포켓와이파이


일본여행준비물에서 꼭 빼놓지 말아야할게 바로 와이파이나 데이터죠.

항공권예매,숙소예약,지도 길찾기,구글 번역,맛집검색 등등

핸드폰 없이는 아무것도 할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ㅠ


예전에는 데이터로밍을 주로 하긴 했는데


요새는 말톡이라는 사이트에서 유심칩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더라구요.

말톡은 사이트에서 미리구매하고  인천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하세요.


일본 포켓와이파이 도시락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동시접속자 최대 5명까지 가능하고  데이터 통신이 4G LTE여서

친구들끼리 연인끼리 놀러가시는 분들도 같이 쓰실수 있습니다.


3.돼지코

꼭 필요한 필수품중 하나가 바로 돼지코입니다.

작지만 꼭 필요한 물품이죠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110V 전압을 사용합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준비했는데요.

천원짜리도 있고 5천원짜리도 있고 다양합니다.



4.기본적인 세안도구

대부분의 숙박시설에는 기본적인 세안도구가 비치되어 있지만 저렴한걸 사용하는 곳들이 많아

피부가 민감하시거나 예민하신분들은 기본적인 세안도구는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비지니스 호텔이나 에어비앤비를 주로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제가 쓰던것들이 아니라 잘 안맞더라구요.



5.해외 여행자 보험 (추천)

해외 여행하시는 분들은 해외여행자보험을 꼭 가입하셔야합니다.


여행자 보험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회사들중 가격과 보장을 비교해서 꼭 준비를 하셔야하는데요.


다치거나 아프거나 혹은 소지품을 도난당하거나 등등

해외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때문에 해외여행자보험은 꼭 추천드립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한화손해보험 해외여행자보험은 만원대의 금액으로 1천만원~3천만원까지

질병과 상해 등에서 폭넓게 보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식중동으로 응급실에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 외국은 응급실이용비용이 비싸더라구요.

여행자 보험이 없었다면 큰 돈 날릴뻔 했습니다.


해외여행자 보험추천을 원하시면 저는 한화손해보험과 AIG손해보험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AIG손해보험은 가족이나 친구등 2명이상 모이면 5%할인도 가능하고모바일이나 PC로 빠르고 간편하게 가입할수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폰인증으로만으로 가입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외에 소소하지만 가져가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것들이 몇가지 있는데여.

우선 

수면안대

잠자리가 바뀌어서 숙면을 못취하는경우가 많은데요. 기차나 비행기에서 수면안대끼고 조금이라도 수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도난방지 가방/용품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소매치기를 당하는경우도 많고 짐을 바리바리 싸서 다니다가

중요한 물품들을 분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작은 복대를 사서 여권과 지갑 카드는 허리에 꼭꼭 묶어놓고 다녔습니다.

해외에서 여권과 지갑잃어버리면 여행도 망치고 티켓팅과 귀국에도 차질이 생겨 일정에 차질이 생깁니다.


그리고 가방과 가방사이에 스프링줄을 연결해놓는것도 도난방지를 위한 꿀팁입니다.


그래도 혹시 여권을 분실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기때문에 여권사본을 따로 챙겨가는것도 좋습니다.


상비약


외국에서 서러울때는 아플때죠.

외국에서 지방에 체류할 경우는 약국을 찾아보기가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만큼 약국이 많은곳도 없는것 같아여 

그래서 해외여행을 갈때는 두통약이랑 소화제, 밴드정도는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음식이 맞지않아 배탈이 나는경우도 많은데 비오플을 준비해가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일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 대해 꼼꼼히 아봤는데요.

이렇게 준비해가도 막상 해외에 가면 필요한것들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도 준비 단단히 해서 알찬 해외여행 할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야 겠습니다.^^